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갓성비 셀프 헤어케어 , 무코타클리닉

by 바느구름 2024.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느구름입니다.

 
어느새 훌쩍 다가온 봄
벚꽃이 만개하는 날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느 순간 거울에 비친 제 모습을 바라보니

'헤어관리 안한지 꽤 됐구나. 해그리드네'

하는 생각이 들어 급하게 서랍장 있는

무코타 헤어클리닉 세트!!✌️

를 꺼내들었습니다.

큰 맘 먹고 지른 무코타 르미네상스

아마 미용실에서 헤어케어 받아보신 분은
한번씩 들어보셨을 겁니다.
미용실에서 펌,염색을 하면 드는 돈이 어마무시하죠.
기장 추가까지 하면 30은 훌쩍 넘는 것 같아요.
게다가 자주 머리를 하게되면 머릿결이 상해서
자르거나 추가로 미용실 헤어클리닉을 받게 되는데 이것도 잠시뿐...
일주일 정도 지나면 다시 개털이 되어버려요ㅠ
그래서 저는 셀프헤어클리닉을 합니다.

무코타 르미네상스라는 일본 브랜드 제품입니다.
4가지 제품 154,200원에 해외직구로 구매했습니다.
아이레 - 아델 - 브라바 - 카로레 - 에토스 - 듄 순으로
총 6단계가 나눠져 있지만 샴푸(아이레)와 트리트먼트(듄)를 뺀
4단계로 구매 했고 3단계(카로레)까지만 해도 무방합니다.
미용실에서 받는 클리닉 1번 비용으로 20번은 넘게 할 수 있는 양입니다.

 

1단계 아델
 제품 사용 전 샴푸 후 타올 드라이로 70%정도 말려준 후 아델을 도포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
 욕심내서 많은 양을 도포 할 경우 떡진 머리가 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발라주셔야 합니다.
 저는 가슴까지 내려오는 긴머리인데요. 두 갈래로 나눠서 각 1펌프반 용량으로 도포하고 약제가 잘 먹도록
 손으로 머리카락을 조물조물 마사지 해줍니다. 
 또 하나 주의하실점!✨
 두피에 닿지 않도록 2~3CM 여유를 두고 도포 해 주세요.

 
헤어캡을 쓰고 열모자를 하시면 10분정도로 단축할 수 있어요.
그러나 저는 최대한 두피에 무리가지 않도록 좀 힘들더라도
30분 자연방치 후 헹굽니다.
헹구실 때 아델 약제가 남아있지 않게 꼼꼼히 헹궈주세요.

2단계 브라바
 이 제품은 다이소에서 작은 스프레이통을 구매하여 덜어쓰면 편해요.
 1단계를 끝내고 타올드라이 후 브라바를 머리카락 전체에 뿌려주시면 되는데
 이럴 경우 머리카락에서 물이 바닥에 뚝뚝 떨어져서 저는 타올 드라이를 한 후
 추가로 드라이기를 사용해 80%까지 말려준 후 사용합니다.

 

3단계 카로레
  브라바를 뿌려주신 후 헹굴 필요 없이 바로 카로레를 도포 해주시면 됩니다.
  바르는 방법이나 주의 사항은 1단계 아델과 동일하며 똑같이 30분 자연 방치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만 하는데 자연 방치 1시간 소요
머리 헹구는데 20분 소요
도포하는데 5분 소요
거의 한시간 반을 들여 셀프 클리닉을 합니다.
그러니 꼭 시간 여유를 두고 셀프케어 해주시는게 좋아요😊
누워있거나 기대있을 수가 없기에
저는 자연방치 하는 동안 집안일 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반응형
4단계 에토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카로레를 꼼꼼히 헹궈주시고 에토스를 뿌려 두피 마사지 해주시면 됩니다.
  무코타 단계 제품 중 유일하게 두피에 사용이 가능한 약제입니다.
  해당 제품은 남아있는 약제를 깔끔히 제거해주는 역활을 해주기에 헤어클리닉 할 때 뿐만 아니라
  셀프 염색 후 헹굴 때도 사용 해 주고 있어요.
5단계 린스나 트리트먼트로 마무리 하기
  에토스를 뿌려 두피 마사지 후 헹구고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마지막 케어를 해주시면 됩니다.

 
시간도 시간이지만
진짜...허리 너무 아픕니다ㅋㅋㅋ
머리를 몇번 감는 건지...ㅠ
그래도 드라이까지 다 끝내고 손빗질 하면
차이가 확 느껴져서 힘듦보다 만족감이 더 큽니다.
그래서 그런지...
시기가 도래하면 힘들었던 것은 잊고 바로 꺼내서
다시 반복하고 만족 해 합니다.🤣
 

•무코타 르미네상스 클리닉주기
  헤어 손상도에 따라 많이 다른 듯 합니다.
  저는 심하게 안좋으면 일주일에 한번 해주고 점점 좋아지면 2주에 한번, 한달에 한번 이렇게 주기를 늘려줍니다.

 

•무코타 세나 또는 무코타 르미네상스라고 검색해야 제품을 빨리 찾을 수 있어요
  제가 처음 무코타 클리닉 제품 구매를 접한 건 6~7년 전 즈음 이엿던 것 같아요.
  그때는 시중에 다양한 클리닉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아서 무코타라고만 치면 이 제품이 주르륵 나왔었어요.
  최근에 다시 구매하려고 무코타라고만 치니까 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무코타 제품이 있더라구요.
  살까 했지만 한번도 써본 적이 없어 효과가 좋은지 알 수 없었고
  무엇보다 이미 르미네상스로 효과를 크게 보았기에 망설임 없이 해외직구로 구매하고 일주일 정도 기다려 수령받았습니다.

미용실 기분내기

헤어케어 하면서 전&후 사진 찍어 얼마나 달라졌는지 남겼어야 하는데
항상 다 하고 나서 생각 나서 매번 할 때마다 기회를 놓쳐요ㅎㅎ
그나마 찍은 사진이라곤 미용실 분위기 내본다고
가습기 케어하는 사진 뿐...ㅋㅋㅋ
 

반응형